★게임리뷰추천★/모여봐요동물의숲

[모동숲주민]이거하나면된다-주민종류/주민성격/마이디자인검색/모동숲노래/곤충,식물,화석종류 알아보는 법

친절한안나씨 2021. 1. 19. 11:52

모여봐요동물의숲.모동숲에서 초보자분들은 처음에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고 어떻게 진행해 가실지 막막한 부분이 있을 텐데요. 어떻게 돌아가는 게임인지 먼저 알고 게임 진행에 있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알아봐요동물의숲이란 앱을 활용하시면 무척 편리하기 때문에 앱스토어에 모동숲이라 검색 후 설치해서 활용해 보세요!

 

알아봐요동물의 숲 앱

 


1. 모여봐요 동물의 숲 개요
모동숲은 유저가 무인도 섬에 도착하여 섬을 꾸미고 주민들을 만나 주민 유입을 하면서 섬을 키워나가는 컨셉의 게임입니다. 계절별로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두어 자칫 지겨울 수 있는 게임에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되게 되어있습니다.

달별로 계절 이벤트나 새로운 컨텐츠를 업데이트하면서 이벤트 레시피나 다양한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주면서 나만의 섬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현재 나의 섬을 기준으로 달과 북반구를 표시하여
줍니다.
북반구는 우리나라와 같이 4계절이 달에 맞게
나오며, 남반구는 동남아와 같은 리얼타임으로 반대의 계절을 나타내 줍니다.
북반구와 남반구 선택은 모동숲 처음 시작 시 선택할 수 있는 창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또 지형도 북반구와 남반구 다르게 표시됩니다.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앱에서 주민을 선택하면 주민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주민의 성격이라던지 성별 유무 등과 같은 간략한 정보가 나오는데 섬에서 주민을 받을 때 주민들의 성격을 통해 레시피가 다양하게 나오니 골고루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처음 자동으로 배치되는 주민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여 또 랜덤으로 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적절한 때가 되면 고정 주민도 이사 갈 준비를 한답니다.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또 주민의 생일이 다가오면 섬에서 누군가가 알려
주거나 게시판에 표시되어 있고 생일선물을 주면 답례로 아이템을 챙겨줍니다.

이후 다른 섬이나 캠핑장을 통해 들어온 주민들은 세네 번 정도의 대화 후 선물 주기가 가능해지며, 주민들에게 자주 선물할 경우 아이템 및 옷을 선물 해줍니다.
(상정에 포장지를 구입하여 포장 후 선물하면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매번 그럴 필요는 없으나 생일 때는 포장해 서주면 좋아한답니다!)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앱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곤충, 물고기 메뉴에는 모동숲에 있는 모든 종류의 곤충과 물고기가 나옵니다. 달에 맞게 활동하는 곤충 및 물고기들을 표시해주고 클릭하면 관련 정보가 나옵니다. 팁을 드리자면 동일한 종류 외에는 눈에 보이는 건 다 잡아보는 게 좋습니다.

잡은 곤충과 물고기는 신규일 경우 박물관에 기증
해주시고 나머지는 상점에 파시거나 놓아주기를 하면 사라집니다. 곤충과 물고기를 잡으면 도감이 만들어지고 박물관에 수족관과 곤충관에 기증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바다에 잠수하여 잡을 수 있는 해산물 콘텐츠는 업데이트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산물은 가격이 좋으므로 도감이나 박물관 기증 완료 후 상점에
파시면 벨을 모으는데 유용합니다.

또 곤충은 종류별로 잡을 수 있는 방법이 다릅니다.
나비와 반딧불, 나방 등과 같은 것은 잡기 쉽지만 타란튤라나 전갈, 나무에 붙어있는 딱정벌레류는 항상 기척 없이 조심히 잡아야 할 곤충들입니다.
또 모기나 개미와 파리 같은 해충들은 특이상황을 만들어 잡을 수 있습니다 (ex: 쓰레기 더미)


화석은 하루에 4개를 섬안에서 구할 수 있으며 가끔 마일 섬 방문 시 얻을 수 있습니다. 화석 또한 박물관에 기증하거나 박물관에서 감정을 맡은 후 상점에 파시면 벨을 모으는데 쏠쏠합니다.

또 내가 없는 화석은 다른 사람에게 받거나 다른 섬에서 캐어올 수 있습니다.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마이 디자인 메뉴를 클릭하면 모동숲 유저들이
등록하였던 마이 디자인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디자인하기 힘들었다면 다른 사람의 코드를 입력하여 섬을 꾸미는데 적용하고 옷을 만들어 입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마이 디자인은 고순이 옷가게가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며, 마이 디자인으로 음식 표현, 길바닥, 계단 표현, 명품 옷, 다양한 표정 등을 만들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해당 어플을 통하여 디자인이나 패턴과 같이 분류하여 필터 검색을 하면 더 쉽습니다.
마이 디자인 이름은 만든 사용자가 만든 것이기 때문에 검색에 어려울 수 있으나 필터를 통해 조금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마이 디자인 자체가 칸이 많지 않아 보통 쓰지 않는 디자인에 덮어 씌우는데 이때 디자인이 덮어 씌운 것으로 변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 마이 디자인은 직접 그려 등록이 가능하고 등록할 것을 공유할 수 있으며, 등록된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이 적용되는 곳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일정 시간이 지나 플레이를 하다 보면 마이섬 평판이 3성(별 3개)을 받는 날에는 마이섬에 KK란 가수가 찾아옵니다. 처음에 노래공연을 하며 이후 토요일마다 오게 되는데 이때 신청곡이나 노래를 들으면 노래를 선물해 줍니다.

선물 받은 노래로 각종 오디오 아이템에 적용하여 틀 수 있으며 노래는 자신의 휴대폰이나 관리사무소 기계들을 통하여 하루에 한곡 구입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알아봐요동물의숲 앱

 


그리고 섬에 음악을 틀어놓으면 주민들이 가끔 노래를 부르는데 엄청 귀엽습니다:)

 

다음에는 게임 내 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